본문 바로가기
👰💗🤵/결혼 준비 이것저것

10-2.(상견례 가족사진) 숙대 오누이 사진관 후기📷[위치, 후기, 출력, 인화사이즈]

by 쁜쓰 2024. 6. 21.
반응형

 

상견례 가족사진, 숙대 사진관, 오누이 사진관

 
🗓 5.6. (월)
상견례 당일, 우리 가족은 근처 사진관에서 가족사진을 찍었다.📷 오늘처럼 다같이 차려 입을 순간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. 그동안 내가 취업 후 계속 지방에서 근무를 해 집에 있을 일이 많지 않았고, 앞으로 결혼을 하게 되면 더더욱 집에 있을 일이 없어져 앞으로 이런 기회는 더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다. 아빠도 좋은 생각이라고 하셨고, 상견례 식당(용산)근처에 있는 사진관을 찾아보게 되었다.

숙대는 용산에서 조금 멀었지만 우리가 가려는 날이 공휴일이라 문을 여는 사진관이 많지 않았다. 여러군데 고민하다가 결정하게 된 곳인데 결론적으로는 너무 마음에 들었다. 😄👍🏻


숙대 오누이 사진관

숙대 오누이 사진관
- 주소: 서울 용산구 청파로47가길 7 3층
- 영업시간: 10:00 ~ 19:00 (네이버 예약 필수)
- 전화번호: 0507-1347-0562
- 주차:  별도 주차공간 x (모두의 주차장 이용 혹은 숙명여대 주차장 이용(유료))

육쌈냉면 2층으로 올라가면 이렇게 따뜻한 느낌의 사진관이 있었다. 사진을 촬영 하는 공간이 있고📹 한 쪽에는 사진을 셀렉하고 수정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. 💻 매무새를 확인할 수 있는 화장대도 있었다. 🪞주로 숙대생 분들이 사진을 많이 찍으시는지 벽 한쪽이  학사모를 쓴 학생들의 사진들로 가득했다.

 

촬영이 진행되자 작가님께서 재미있게 다양한 포즈를 많이 유도해주셨다. 📷 우리 아빠가 매우매우 뚝딱인데 계속 디렉팅 해주시고 수정해주셔서 다양한 자세와 표정을 담을 수 있었다. 다양한 높이의 의자도 활용하고 바닥에 앉기도 하고, 눕기도 하는 촬영이 계속되었다 ㅋㅋ  

작가님께서 본인은 가족사진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는 말씀이 인상깊었다. 가족사진은 한번 촬영하면 오랫동안 찍을 일이 없기 때문에 좀 더 신경써서 촬영하신다고 하셨다.😯
실제로 가족사진을 자주 찍는게 아니니....이런 기회가 있을때 한번 찍어두는 것이 정말 좋을 것 같다. 👍🏻

 
촬영 후, 메인으로 할 사진 하나를 선택하면 세부보정이 들어간다. 신기한건 다른 사진의 표정이 마음에 들면 합성도 가능하다는 것이었다!!🫢  최종선택한 사진을 보정할 때, 작가님과 화면을 같이 보면서 요청사항을 바로 말씀 드릴 수 있다. 수정하실 때 마다 괜찮은지 확인해주시고 이건 어떤지 저건 어떤지 비교도 해주신다.👍🏻정말 섬세하시고 친절하신 작가님이었다.

세부보정이 들어간 메인사진 8R, 5R사이즈로 각각 인화해서 액자에 넣어주신다! (액자를 2개 받는것)
원본은 모두 메일로 보내주시고, 원본 중에서 간단 수정만 들어갈 사진을 추가로 3장 더 고를 수 있다. 선택이 완료되면 작가님께서 요것도 5R 사이즈로 인화해 주시는데 (액자x) 생각보다 사진을 많이 제공해주시는 것 같아 놀랐다.

수령은 직접 방문도 되고 택배로 받아볼 수도 있다. (택배비도 무료!) 나는 거리가 멀어 택배로 받았는데 깨지지 않고 빠르게 잘 배송해주셨다.📦


결과물은 완전 만족이였고 아빠도 너무 마음에 들어하셨다😄👍🏻

상견례를 겸해 이렇게 가족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좋았고 또 결과물도 생각보다 좋아서 매우 만족스러웠다. 상견례 날 가족사진 찍는 것 매우 추천추천!! 👍🏻 👍🏻

반응형